본문 바로가기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깔끔한 무료 ppt 템플릿을 찾고 있다면? 이 곳을 모르면 바보.

by 캐슬로드 2020. 5. 14.
깔끔한 무료 ppt 템플릿을 찾고 있다면? 디자이너도 추천하는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퀄리티가 끝내주는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매일매일을 클라이언트의 ppt 슬라이드를 디자인하다 보니 정말 많은 ppt 슬라이드를 제작한 듯합니다.

10년 넘게 이 일을 했으니깐 ppt 제작한 슬라이드 장수만 따져도 정말 많습니다. 제가 포토샵으로 제작한 ppt 슬라이드 장수만 해도 수천 장은 넘을 테니깐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슬라이드는 아마도 적게 잡아도 만장은 넘게 만들었을 겁니다.

화려한 효과들이 들어간 스타일, 텍스트 위주의 ppt 스타일, 애니메이션으로 영상처럼 만드는 파워포인트 등 정말로 가지각색의 다이어그램과 레이아웃으로 ppt 디자인을 진행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이 회사 소속으로 기업 간의 업무이다 보니 보안자료로 제가 만든 슬라이드는 공유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포트폴리오로 블로그에 공개하기도 어렵구요.

그러다 보니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깔끔한 ppt 템플릿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bstract 카테고리에 있는 무료 ppt 템플릿

제가 알기로는 파워포인트 MVP였던(?) 전문가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제 크롬브라우저 즐겨찾기에 몇 년을 자리 잡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랜동안 꾸준히 사이트에 무료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Business 카테고리에 있는 무료 ppt 템플릿

위와 같은 다양하고 퀄리티 좋은 슬라이드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은 바로 ALLPPT.com 입니다.

생각보다 주소가 길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https://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 조금 긴 주소지만 주제는 명확합니다.
프리파워포인트템플릿디자인닷컴. 먼가 주소만으로 플렉스를 뿜어내는 듯합니다.ㅋㅋ

https://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 -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전에는 외국 템플릿이기 때문에 정서상, 스타일상 한국에서 적용하기 힘든 템플릿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전반적인 디자인 스타일이 최신 트렌드에 맞고 퀄리티 높은 템플릿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도의 퀄리티면 국내외 ppt 유료 템플릿 판매 사이트와 비교해도 견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매일 업데이트되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파워포인트 템플릿 디자인"이라는 타이틀이 보입니다.
<FREE POWERPOINT TEMPLATES DESIGN> 상단에 있는 텍스트는 카테고리별로 각 페이지에서 바뀌기 때문에 사이트맵 또는 내비게이션 기능처럼 현재 보고 있는 템플릿의 주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심플한 사이트지만 디테일이 있습니다.

타이틀 바로 아래에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각 주제에 맞는 ppt 템플릿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블루 키워드를 선택해 봤습니다. 역시 ppt에선 비즈니스하면 블루죠!!

https://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free-powerpoint-templates-design/free-blue-concept-powerpoint-templates-design/

위 페이지도 역시 주소가 굿입니다. ㅋㅋ 썸네일을 보시면 전부다 Free 입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페이지 넘버가 11까지 있는데 가장 옛날인 11페이지를 가보시면 정말 꾸준하게 공유해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서 조금 더 내려가면 인기 있는 ppt 템플릿 중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와이드 스크린용 슬라이드 크기(16:9)의 템플릿을 볼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ppt 템플릿들 와이드 스크린 사이즈로 모아져 있습니다.

최근에 제 블로그에 ppt 와이드 스크린 사이즈인 16:9 비율로 검색해서 많이 찾아오시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무료 템플릿을 원해서 오실 것 같습니다. 그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썸네일 중 두 번째 소셜 미디어 마케팅 템플릿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https://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social-media-marketing-powerpoint-templates/

영어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검색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48개의 슬라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드 모음 01~24 

각 템플릿 썸네일을 보면 그 퀄리티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템플릿 썸네일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전체 슬라이드가 썸네일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인포그래픽 스타일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이어그램과 센스있는 레이아웃의 템플릿들이 많이 보입니다.

슬라이드 모음 25~48

그리고 템플릿 마지막에는 이미지, 아이콘 등을 모아져 있어서 원하는 슬라이드를 만들 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마지막 하단에 보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다운로드 버튼도 본문 사이즈와 너비가 같은 크기로 되어 있습니다. 존경스럽습니다.^^

불과 몇 년 전과 다르게 심플하고 깔끔한 ppt 템플릿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다른 카테고리를 들어가도 무료로 바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료 ppt 템플릿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빼고도 가장 좋은 점이 이 깔끔한 ppt 템플릿이 무료라는 점이지요.^^;

하지만 이런 좋은 것들과 무료들은 항상 정작 급할 때 생각하지 못하지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게 일상이지요. 그러니 평소에도 한 번씩 들어가셔서 자신과 맞는 무료 ppt 템플릿이 어떤 것인지 봐 두시면 정말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도 즐겨찾기나 RSS 구독해주시면 좋구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한줄요약

https://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


 

 

포토샵에서 ppt 16:9(와이드) 사이즈 문서 만들기

사용 프로그램 : 파워포인트 356 / 포토샵 CC 오늘은 포토샵에서 ppt 와이드 스크린(16:9) 사이즈의 슬라이드 문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게 어려운 건 없습니다. 옛날 글이지만 이전 글에서 PPT 4:3

castleroa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