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개성있는 109종의 네이버 나눔 손글씨폰트

by 캐슬로드 2020. 5. 3.

다양한 사람들의 개성이 묻어있는 네이버 나눔손글씨 글꼴 109종

네이버 나눔 손글씨 글꼴 109종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워포인트를 만들다 보면 항상 폰트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
그나마 요새는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에 자유로운 폰트들이 많이 있어서 활용폭이 많이 넓어졌지요.

그래도 아직 아쉬운 부분이 바로 손글씨 스타일의 글자들입니다. 캘리그래피나 붓글씨처럼 흘려쓴 글자나 고딕 명조와 다른 느낌의 폰트들이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피피티를 만들때를 예를 들면, 보통 권위있는 학자나 유명인사의 말을 인용할 때 사용하겠지요. 이런경우 딱딱한 고딕체나 일반적인 명조체는 인용이라는 느낌의 전달이 약해집니다.
그럴때 개성있는 손글씨 폰트를 사용하면 유명인사의 말이나 글의 전달력이 높아질 수 있죠.


그러다가 찾은게 바로 네이버 나눔 손글씨 글꼴입니다.

나눔손끌시 글꼴 첫화면

지난 한글날을 맞이해서 일반인들의 손글씨를 가지고 무려 109종이나 되는 손글씨 폰트를 AI를 이용해서 개발했습니다.한글을 폰트로 만들기가 어렵다고 하던데 한글 자모음을 하나하나 만들었다니 대단하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이렇게 '한글한글을 아름답게'란 표어를 가지고 한글날이면 무료 폰트를 개발해서 배포를 해주니 이건 정말 네이버가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손글씨 글꼴이 109종이기 때문에 다양하고 개성있는 스타일의 폰트들이 많습니다.

소개말로 폰트 미리보기

다양한 손끌씨 글꼴의 소개말도 각각 있어서 하나하나 사연을 읽어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글꼴이 있다면 해당 소개글에 마우스포인트를 올리면 체험하기와 설치하기 버튼이 생깁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기 전에 체험하기로 들어가서 체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네이버 나눔 손글씨 글꼴 체험하기 화면


홈페이지 자체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깔끔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어서 폰트를 보고 찾는데도 매우 편안합니다. 또 검색창도 있기 때문에 쭈욱보면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메모한 후 다 훓어본수 검색창에서 찾아서 다운 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검색결과 화면

또 글꼴 전체보기 옆에 있는 글꼴 목록보기를 하면 가나순으로 정리되서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 손글씨 글꼴 목록 보기

ㄱ-ㄷ, ㅅ-ㅇ 같은 경우에는 밑에 조금 더 있는데 스샷상에서 잘렸습니다.


개성있고 예쁜 손글씨 글꼴을 109종을 전부 설치하시기 보다는 네이버니깐 이페이지는 거의 유지된다고 보고 즐겨찾기 해두었다가 필요시 찾아서 원하는 폰트 1~2가지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해본 결과 문제없이 잘 사용되었고,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할 때 아쉬운점은 손글씨체다보니 전체적으로 글자들이 작은 느낌과 함께 두께감이 얇아서 생각보다 큰 폰트사이즈로 사용해야 슬라이드 쇼보기로 보았을때 글씨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교재등의 인쇄물이 최종본일경우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파워 한줄요약

네이버에서 만든 손글씨체 대박!!! 109종!!! 피피티에서도 원할한 사용 가능(근데 두껍고 크게 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