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포토샵 배우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Adobe Photoshop 학습 및 지원

by 캐슬로드 2020. 4. 9.

포토샵 배우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Adobe Photoshop 학습 및 지원

포토샵 배우기 어도비 학습 및 지원

이제 포토샵은 아이패드에서 활용될 정도로 그 사용성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그리고 사진이 취미인 분들만 아니라 그냥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볼 정도로 범용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렇지만 디자이너들과 같이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인식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한 달에 24,000원 구독형 서비스로 월 10,000 정도면 4~5명이 같이 공유해서 이용할 수 있는 MS office 365(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과 비교하면 많이 비싼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핸드폰으로도 엄청난 고해상도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대이고, 누구나 한 번쯤은 나도 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꿀 수 있는 시대에서 어도비 포토샵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활용성이 많은 그래픽 툴입니다.

그래서 포토샵을 배우기 위한 다양한 방법 들 중이 하나인 포토샵 학습 및 지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학습 및 지원

현재는 포토샵을 배울 수 있는 채널이 매우 다양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나 블로그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클래스101 같은 온라인 강좌 사이트를 이용하는 등 말이죠. 물론 자신이 초보이고 포토샵에 관해서 잘 모른다고 생각하시면 예제를 따라하기도 버거울 수 있으니 먼저 기본적인 메뉴, 툴, 창, 툴바 등의 내용은 공부하셔야겠죠.

어도비 포토샵 학습 및 지원 웹페이지

이 모든 것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게 바로 어도비 포토샵 학습 및 지원입니다.
사용설명서 형태의 pdf 파일도 있지만 이제는 정말 온라인에서만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왼쪽의 시작하기를 클릭해서 위의 기본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의 예제를 따라하는게 가장 포토샵 배우기에 좋은 학습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도비 학습 및 지원 웹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은 포토샵 기초에 대한 부분은 물론 조금도 심화된 내용까지 배우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내용이 영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무료 온라인 강의 정도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학습 및 지원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 것이 검색을 할 수 있는 점입니다.
포토샵을 공부하시다가 궁금증이나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바로 검색해서 해당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나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거나 흥미를 끌거나 쉽고 간단한 팁 위주의 내용이 주를 이룰 수밖에 없습니다. 그건 물론 저도 그럴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깊이 있고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루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어도브 홈페이지와 사용설명서를 적극 활용하라고 계속 말씀드리는 이유입니다.

오피스나 어도비 같은 그래픽 툴등은 꾸준하게 스스로 계속 무언갈 만들어보고, 바꿔보고, 따라 해 보는 게 실력 향상에 지름길입니다. 그러면서 조금씩 시간이 지나고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그다음 스텝으로 혼자 무엇인가를 창작할 수 있다면 그때부터는 더 이상 이 웹페이지가 필요 없을지도 모릅니다.

근데 오히려 더 찾아보게 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깊이 있는 내용이나 팁등은 쉽게 찾을 수 없고,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포토샵을 자주 사용할수록 지금보다 온라인 환경이 좋아질수록 어도비 학습 및 지원에는 더 깊이 있는 내용들이 보석처럼 쌓여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포토샵을 배우거나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꼭 즐겨찾기 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도브 일러스트도 같이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은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로 가서 제품명으로 찾아 각각 학습 및 지원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포토샵 학습 및 지원
일러스트 학습 및 지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한줄요약

포토샵 배우기는 포토샵 학습 및 지원을 적극 이용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