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포토샵CC] 포토샵에서 PPT용 PNG를 1초 만에 만드는 법 [2탄]

by 캐슬로드 2020. 4. 5.

[포토샵CC] 포토샵에서 PPT용 PNG를 1초 만에 만드는 법 [2탄]

포토샵에서 PPT용 PNG 1초만에 만들기 2탄

자 그럼 F3, F4 포토샵 액션 단축키로 PNG 파일을 저장해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실제로 한번 삽입해 보겠습니다.


2020/04/05 -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 [포토샵CC] 포토샵에서 PPT용 PNG를 1초 만에 만드는 법 [1탄]

 

[포토샵CC] 포토샵에서 PPT용 PNG를 1초 만에 만드는 법 [1탄]

[포토샵CC] 포토샵에서 PPT용 PNG를 1초 만에 만드는 법 제가 포토샵에서 PPT 슬라이드 크기로 포토샵 문서를 만드는 법을 강좌로 올렸습니다. 2020/03/25 -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 포토샵에서 ppt 16:9..

castleroad.tistory.com

그전에 먼저 이전 글에 있던 첨부파일 두 개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Castle-PTWork].atn
0.00MB
액션예제.zip
0.77MB

포토샵으로 만든 슬라이드 예제 파일과 포토샵 액션파일입니다.


먼저 F4 액션을 실행해서 적당한 파일명으로 저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PNG 파일은 다시 사용하는 경우가 없어서 그냥 '01'로 계속 저장해줍니다. 그냥 시간을 아끼려고...^^

PNG 액션 F4 단축키

원하는 폴더를 찾아 파일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눌러주면 PNG 형식옵션이 뜨는데 큰파일 크기로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기본 옵션이니깐 그냥 바로 엔터를 치면 됩니다.

이 과정은 F4 - 01 - 엔터 -엔터 이렇게 누르면 끝입니다. 시간은 1초 정도? 파일명은 간단하게 해줍니다.^^
PSD로 원본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굳이 PNG 파일을 정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장이 되면 파워포인트 상단 리본 메뉴에서 [삽입]-[그림]으로 저장한 01.png 파일을 PPT에 삽입해 줍니다.

F4 단축키 액션일 경우 PNG는 전체 사이즈로 여백을 포함한다.

불러온 이미지를 보시면 포토샵에서 F4 액션을 사용해서 저장했기 때문에 여백이 있는 전체 사이즈로 파워포인트에서 불러와 집니다. 여백까지 포함되어 저장되었기 때문에 위치는 포토샵과 똑같은 위치에 있으니 이제 필요없는 빈 공간의 여백 부분을 그림자르기로 없애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빠르게 포토샵의 디자인을 PPT에 삽입해 줄 수 있습니다.
위치까지 맞춰졌으니 필요없는 배경들만 적당히 잘라주면 됩니다.
어차피 빈 공간이 여백을 지우는 이유는 다음에 불러올 파일 PNG 이미지 파일이 이전  이미지 파일에 영향을 받지 않고 딱 맞게 들어갑니다. 만약 배경을 지우지 않고 다른 PNG 파일을 삽입하면 같은 위치에 먼저 삽입된 이미지가 있어서 겹쳐지지 않고 약간 우측하단으로 밀려서 삽입되게 됩니다.

제 같은 경우에는 그림 자르기를 할때 빠른 실행 도구모음 두번째에 있어서 [ALT]-[숫자2]를 눌러 빠르게 실행해 줍니다.

F4액션으로 PNG를 만들 경우 필요없는 여백부분을 잘라내주자.

보시는 것처럼 이미지의 빈 공간을 적당하게 잘라 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까 포토샵에서 [PNG로 빠른 내보내기]로 내보낸 파일과 F3 단축키를 이용한 PNG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포토샵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PNG로 빠른 내보내기] 명령으로 저장한 그림(위) / F3 액션으로 저장한 그림(하)

상단이 포토샵에서 바로 PNG 내보낸 파일이고 아래가 F3키를 이용한 파일입니다.
사이즈가 서로 다르게 나옵니다. F3키를 이용한게 포토샵에서 만든 원본 사이즈와 같은 파일입니다.

실제로 글씨까지 PNG로 저장한 이미지로 비교해 보면 사이즈가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어그램과 텍스트를 같이 PNG로 저장한 그림과의 비교

이렇게 포토샵에서 만든 ppt 슬라이드 문서를 PNG를 활용해서 파워포인트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이 PPT 디자인을 검색어로 입력했을 때 나오는 PPT 제작업체들의 가장 일반적이고 기본이 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포토샵에서 만들어서 파워포인트로 이미지를 삽입하는 작업입니다.
그래서 피피티가 아닌 그래픽 툴을 활용하여 한장한장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결과물입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이 액션은 지금처럼 굳이 어렵게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이미지나 ppt에서 활용가능한 포토샵 소스를 구했을 경우 사용하시면 더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구한 소스를 포토샵에서 파워포인트 4:3 기본사이즈나 16:9 와이드사이즈의 문서를 만들어서 그 문서로 복사해서 적당하게 사이즈와 위치를 조절한 후 PPT로 삽입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제가 한번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에서 만든 예제 파일을 pptx에 png로 삽입한 파일로 첨부합니다.

액션예제 PNG 삽입.pptx
0.47MB

그럼 [파워포인트를 위한 포토샵]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