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종이의 집 | 우르술라 코르베로, 알바로 모르테

by 캐슬로드 2020. 4. 22.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종이의 집 | 우르술라 코르베로, 알바로 모르테

은행도 아니고 조폐국 자체를 털어버리는 남다른 스케일의 도둑영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 종이의 집 메인화면

드디어 종이의 집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전부다 봤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의 스포일러를 최대한 줄이려고 하니 생각보다 글 쓰기가 어렵네요. 일부 줄거리를 포함한 내용을 담고 있으니 이해해 주세요.

좋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하는 드라마로 넷플릭스 드라마 전체 에서 2위에 오른 적이 있는 매우 인기있는 작품입니다. 종이의 집 시즌 1, 2 는 스페인 방송국에서 방송하고 종이의 집 시즌 3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종이의 집 공식 예고편
넷플릭스 - 종이의 집 공식예고편

시즌 1~4까지 다양한 등장인물과 각 배우들의 성격과 행동에서 나오는 다양한 에피소드 그리고 천재성으로 완벽하고 치밀한 계획으로 조폐국 털이를 성공하고자 하는 교수까지. 종이의 집 시즌 1~4 까지 전체를 넷플릭스의 다른 작품들로 눈 돌리지 않고 2주동안 시간날때마다 재미있게 봤습니다.

종이의 집 넷플릭스 공식사이트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 종이의 집 공식사이트로 바로가기>>>

간단한 줄거리는 '교수'라는 남자가 8명의 범죄자를 모아 스페인의 마드리드 조폐국을 터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실제는 조폐국을 터는게 아닌 더 큰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조폐국을 점거해서 아예 돈을 찍어내는 것입니다.

실제에서는 조폐국은 물론 작은 은행을 턴다는게 말도안되는 거의 불가능한 일이겠지만 단순히 은행을 터는 것이 아닌 아예 돈을 찍어낸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운 포인트였습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종이의 집 파트 1~4까지 예고편 및 줄거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종이의 집 넷플릭스 공식사이트

종이의 집 파트1 회차 정보

종이의 집 파트1 총 13화

종이의 집 파트2 회차 정보

종이의 집 파트2 총 9화

종이의 집 파트3 회차 정보

종이의 집 파트3 총 8화

종이의 집 파트4 회차 정보

종이의 집 파트4 총8화

드라마 자체는 매우 재미있게 봤지만 저 뿐만 아니라 종이의 집을 본 사람이면 많이들 공감할 수 있는 작중화자로 나오는 '도쿄'라는 등장인물의 다혈질에 뒷목잡을 일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ㅋㅋ 머 도쿄가 일으키는 문제들과 사건들이 주요 에피소드들로 사용되니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가운데가 교수, 사진 맨 좌측이 나이로비, 맨 우측이 도쿄, 좌측에서 두번째가 덴버


개인적으로 매력을 느낀 등장인물로는 도둑들의 브레인이자 리더인 교수보다 오히려 베를린이었습니다. 시즌 1, 2에서 보다 시즌 3, 4에서 이야기되는 부분이 조금 더 매력을 느끼게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종이의 집 베를린
종이의 집 베를린


그리고 위조범으로 화폐를 찍어내는 역할을 담당했던 나이로비도 인상깊었습니다. 극 중 착한 심성과 함게 가장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이의 집 나이로비
종이의 집 나이로비


마지막으로 한 명을 더 꼽자면 덴버 입니다. 도둑질로 감옥을 자주 들락거렸던 아버지 때문에 배운게 없고 길거리에서 거칠게 자랐지만 남자다운 모습과 기본적으로 착한 성격으로 활발하고 정이가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종이의 집 덴버
종이의 집 덴버


그리고 놀랍게도 네이마르가 출연합니다. 네.. 그 브라질 축구선수 맞습니다. 까메오로 출연한 듯합니다. 수도승으로 나오는 데 축구랑 파티를 질색한다는....^^ 

종이의 집 네이마르 축구와 파티는 질색 ㅋㅋㅋ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처음에 볼 때 미드,영드나 일드보다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드라마의 내용이 아닌 언어적인 문제로 말이죠. 영어권 드라마야 알아듣진 못해도 편안하고 일드도 워낙 많이 봐서 그런가 거부감이 없는데 이 드라마는 처음에 조금 적응이 힘들더군요.
한 시즌 1에 3편정도 지나니깐 적응이 된 듯합니다.
저처럼 언어에 적응이 안된다면 넷플릭스에서는 다른 언어로 더빙이 지원되니 영어 등의 다른 언어 더빙으로 바꿔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어 더빙은 없습니다.ㅋㅋ

그리고 자극적인 소재와 함께 중간중간 민망한 장면도 있어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입니다.

아직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되고 있는 만큼 재미있게 쭈욱 볼 드라마를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