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알고보면 쉬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by 캐슬로드 2020. 4. 19.

알고보면 쉬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최근에 드라마들을 몰아보면서 점점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태원클라쓰, 슬기로운 의사생활, 루갈, 하이애나, 종이의 집 등등... 어제는 뒤늦게 SKY캐슬을 보았습니다. 5편까지 몰아봤는데 전개가.. 아주..
역시 재미있는 드라마는 '완결까지 몰아보기'가 몰입하기 좋은 거 같습니다.

머 각설하고 이렇게 시청시간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괜히 다양한 설정들을 만지고 관리하고 싶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다양한 이유(?)로 특히 시청기록은 한번쯤은 만지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 괜히 관리하고 싶어지는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에서 본인이 본 프로그램의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모바일에서 앱(어플)로는 계정에 접속할 수 없기 때문에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NETFLIX 앱에서 크롬이나 사파리등의 인터넷 블라우저로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데스크탑 pC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넷플릭스 로그인

로그인 후 나오는 프로필을 선택해서 이동해 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선택

저는 메인페이지에서 이번주에 시작한 SBS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가 메인에 보이네요...ㅋㅋ

넷플릭스 첫화면

최근에 박신혜의 옛날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를 보고 난 후 이런저런 서핑을 하다가 '상속자들에 같이나온 이민호는 왜 드라마를 안하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갑자기 더 킹 영원의 군주 주인공으로 똬악!! 요새 한드를 많이봐서 그런가 갑자기 신기가??? ㅋㅋ

여튼 더 킹 이민로를 뒤로하고 오른쪽 위에 보이는 프로필 아이콘에서 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계정에 들어가면 예전에는 시청기록이 [프로필]구역에 있었는데 지금은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에서 자신의 프로필 옆에 있는 펼침버튼을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계정화면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순으로 몇가지 설정이 있는데 필요한게 있으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시청 기록 삭제이기 때문에 시청 기록에 있는 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펼친 화면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최근 순서로 시청한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화면

최근에 본 SKY캐슬이 딱 보이네요. 맛있는 녀석들도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2020년 시즌은 안보이던데 재계약이 된건지 맛있는 녀석들 2020년 시즌도 보여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이성민이 주인공으로 나온 영화인데 넷플릭스에서 자꾸 추천하길래 그냥 봤습니다. ㅋㅋ 최근에는 최진혁이 나오는 루갈을 보고있는 중이고, 하이에나와 종이의 집까지 봤네요...

현재 페이지에서 오른쪽에 있는 삭제아이콘을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시청기록 숨기기 아이콘

넷플릭스에서는 시청기록 숨기기로 표현하네요.

저는 미스터 주:사라진 VIP를 목록에서 지워봤습니다.

시청기록 숨기기 후 화면

'변경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된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새로고침이나 다시 접속하면 대부분 바로 반영되어 있더군요. 새로고침을 해줬습니다.

시청기록이 지워진 화면

시청기록을 보시면 지워져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목록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를 지우고 싶으면 아래로 쭈욱 내리면 모두 숨기기가 있습니다.

시청기록 더보기, 돌아가기, 모두숨기기, 전체다운로드

[더보기], [돌아가기] 버튼이 왼쪽에 있고 오른쪽에 모두숨기기를 클릭하면 경고창이 활성화 됩니다.

시청기록 모두 숨기기를 클릭했을 때

이렇게 경고창이 나오고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를 선택하시면 시청기록이 전부 삭제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전부 삭제된 화면

이미지를 보시면 시청기록이 전부 삭제되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전부 지워지면 내가 본 프로그램이 기억이 안난다' , '나는 내가 본 프로그램을 기록하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면 모두 숨기기 옆에 있는 전체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시청기록 전체 다운로드

알림 창이 열리고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시청기록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파일명은 NetflixViewingHistory.csv 파일로 저장됩니다.

시청기록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한 후 그냥 더블클릭으로 열면 저는 오피스365를 사용해서 엑셀로 다운로드된 파일이 열립니다. 그런데 보시면 한글이 전부 깨져 있는 상태입니다.

시청내역 다운로드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엑셀에서 열었을 경우

이 다운로드한 파일은 메모장에서 열어 주면 한글이 깨지지 않고 나옵니다.

시청내역 다운로드 파일 메모장에서 열기

저같은 경우에는 구글스프레드시트에서 열어서 구글드라이브에 저장해두었습니다.

시청내역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열기

간단하게 저장해서 확인할 목적이면 구글에다 저장하는게 편할 것 같아서요.^^

이렇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어떤 프로필로 들어가던 넷플릭스를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해서 쓴다고 하면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하는 거라 다른 사람들의 시청기록도 다 볼 수 있어서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시청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그때 그때 시청완료 후 바로 바로 지워주는게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