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내가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by 캐슬로드 2020. 4. 4.
내가 넷플리스 프리미엄 서비스 멤버쉽을 계속 이용하는 이유

오늘은 벌써 횟수로 2년이 넘어가는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이유를 말해볼까 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 / 4명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요새 시국이 시국이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밖으로 잘 안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집 안에서 실내샐황이 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다 보니 점점 넷플릭스만 붙잡고 사는거 같습니다.^^

저는 평상시에도 직업이 디자이너다 보니 회사생활의 근무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늦게 퇴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인터넷과 함께 iptv를 이용하고 있지만 정규방송을 챙겨보는 일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넷플릭스와 티빙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입니다.
티빙은 CJ 계열 프로그램 위주로, 넷플릭스는 JTBC와 국내외 드라마 및 영화를 위주로 봅니다.
물론 iptv를 이용한 vod 다시보기가 있지만 가성비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월정액으로 스트리밍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입니다. 그냥 따져도 vod 다시보기를 이용하는 거보다는 월정액으로 3~5편만 봐도 훨씬 이익이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컴퓨터나 모바일로 제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볼 수 있다는게 가장 매력적인 점인거 같습니다.
모바일로는 5G와 무제한 인터넷 서비스로 영상보는게 매우 쉽고 편하게 볼 수 있고 컴퓨터로는 다른 일을 하거나 집안일을 하면서 볼 수 있어서 입니다. 또는 지하철이나 야근시에 대기할 때 명절날 티비에서 재미있는게 안할때 등등..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는 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자막서비스 인거 같습니다.

OCN 루갈 1화 / 넷플릭스는 한국프로그램도 자막이 나옵니다.

일부 드라마나 영화 같은 경우 감정표현으로 배우의 대사가 알아듣기 힘들거나 예능에서 출연자의 말이 다른 이유로 잘 안들릴때 매우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넷플릭스는 국내 프로그램도 거의 다 자막이 나오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 한국 프로그램중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넷플릭스에서 같이 서비스 되는 것은 꼭 넷플릭스를 선택해서 봅니다.
하이에나, 루갈, SBS 아는 형님,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등 최근 방영중인 프로그램도 거의 바로바로 자막이 나옵니다.
그리고 콘텐츠별로 영어 및 기타 자막이 지원되기 때문에 외국어 공부에도 유용합니다.

한국 스트리밍 서비스 티빙이나 웨이브는 꼭 자막서비스를 해줬으면 좋겠다라는게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 같은 경우에는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 14,500원

매월 14,500원에 동시접속 4명, 풀 HD 및 4화질 제공. 4개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콘텐츠 저장 가능. 등이 서비스 제공 사항입니다.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듯한 옵션입니다.
그래서 혼자 사용하지 않고 주변분들과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3명이면 5,000원이 안되는 금액이고, 4명만 모이면 3,600원 정도로 음원스트리밍서비스보다 적은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혼자서 돈을 냅니다. 물론 혼자 보는 것은 아닙니다. 동시접속 4명의 혜택은 누려야 겠지요.^^

저도 사람을 모아서 이용해볼라고 했으나 다른 사람에게 매달 몇천원 받기도 애매하고, 안주면 또 매달 연락해서 받는 것도 민망할거 같아서 그냥 맘편히 어차피 내가 이용할꺼 잘 사용할 만한 주변 지인들과 가족에게 공유했습니다.

그래서 친한 친구, 친동생, 지인 이렇게 3명과 공유합니다. 계정알려주고 프로필 3개를 추가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꼭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라고 얘기해주죠. 그러면 다들 굳이 다른 프로필로 접속을 하지 않습니다.

딱히 다른 사람 프로필로 들어가 멀 보는지도 궁금해 할 필요도 없고 들어가봐도 그냥 최근 무슨 프로를 봤나 정도니까요. 그리고 다들 성인이라서...

그래도 친한 친구넘은 다른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그 서비스를 공유해 주더군요.(좋은넘....ㅋㅋ)

넷플릭스는 그냥 맘편히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중에 TV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맘편히 공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일이 없어야 겠지만 만약 그 사람하고 틀어진다면 그냥 비밀번호만 바꾸고 프로필 삭제만 해주면 되니깐 말이죠.^^

제가 주로 보는 분야는 드라마와 예능입니다.
하지만 예능은 맛있는 녀석들외에는 그냥 띄엄띄엄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트와이스 나왔을때만 봅니다.ㅋㅋ

거의 드라마 위주로 보는데 미드,영드 등 다양한 서구권 드라마와 제가 잘 보는 일드 그리고 다양한 소재와 장르로 세계적으로 선전하고 있는 한국드라마까지 양으로 따지면 엄청나게 많은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애니메이션과 영화까지 한 번 접속하면 빠져나가기가 쉽지 않죠^^

넷플릭스 오리지널 서비스 / 최근 핫한 킹덤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도 엄청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주지훈이 출연한 핫한 킹덤부터 제가 요새 보고 있는 종이의 집, 아직 보진 못했지만 위쳐 등등.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를 2년 정도 이용하고 있는데 중간에 띄엄띄엄 서비스 해지를 한 적도 있지만 작년 6월 부터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매달 쓰고 있는 거 보니깐 넷플릭스의 매력에서 빠져있는게 맞는거겠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