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슬라이프/내가산것들

아이폰4 SK텔레콤으로 개통했습니다.

by 캐슬로드 2011. 3. 1.

 


드디어 아이폰4를 SK로 개통했습니다.
전 아이폰4 32G를 KT 신규가입으로 구매를 해서 어제까지 쓰다가 오늘 해지 했습니다.
갤럭시S 아이폰4 모두 쓰니깐 역시 통신비의 압박도 있고
전에 쓴 포스팅처럼 개인적으로 SK 요금에서 여러 혜택을 받고 있는 중이라 SK로 이통사를 정했습니다.

먼저 SK로 개통하는건 그다지 어려운게 없더군요..
T월드 홈페이지로 가서 대리점말고 가까운 지점에  찾아가시면 알아서 해줍니다.

저도 나름 이것저것 잡다한 지식들이 있었지만 좀 긴장하고 갔는데
"KT를 해지하고 아이폰4에 SK번호를 쓰고 싶습니다." 이정도로 말하니깐 그냥 알아서 다 해주시더군요..
머 유심기변으로 어떻게 어떻게...

아이폰4를 SK에서 개통을 하시면 문자나 인터넷을 이용하기위해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야기꾼님 네이버 블로그로 가시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링크 걸어드릴께요..http://ybm2216.blog.me/50102667424

설정->일반->네트워크->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 에 들어가서 블로그에 있는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하고 나서 전 깔끔하게 그냥 재부팅한번 했습니다.

저는 합정역에 있는 지점에 가서 처리했습니다.

지점이 09:00~18:00까지인데 제가 지점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가서 마감 10분전에 도착했습니다.
늦으면 다시 또 시간내기 번거로워서 막 뛰어갔습니다.ㅋㅋ
상담 다 끝나고 나서 상담해주시는 분이 뛰어오셔서 많이 힘들었겠다고 하면서
비타민 사탕같은 걸 주셔서아주 기분이 좋았습니다. 상담은 물론 편했구요.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한 10년 가까이 SK를 사용하면서 SK 상담원의 고객대응은 대부분 좋았습니다.
상담하시는 분 성함은 잘 모르겠네요. 입구들어가서 왼쪽 끝부분에 있던 분이셨는데..

고맙다는 말을 여기서나마 전해드리고 싶네요. "상담 친절히 받았고 사탕잘 먹었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그리고 어렵게 업무시간 쪼개서 간거기 때문에 갤럭시S에 이용하려고 OPMD 유심도 하나 샀습니다.
제가 경황이 없어서 OPMD유심을 Micro 사이즈를 달라고 했어야 했는데 일반사이즈 유심을 받아와서..ㅋ
나중에 아이패드에 꽂히면 그때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했는데 말이죠...

OPMD 데이터 테더링 유심은 다양한 기계에서 SK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제 짧은 지식으로 말이죠.. 좀더 자세한건 검색을...ㄱㄱ

제가 지금 올인원55 요금제로 3G망을 이용한 인터넷이 무제한입니다.
그래서 아직 갤럭시S 폰이 남아있으니깐 갤럭시S에 OPMD유심을 껴넣고 인터넷을 이용하는 거죠.

갤럭시S는 이제 동생한테 넘길때까진 PMP 나 인터넷 접속용도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현재 아이폰에서는 KT관련 어플은 모두 삭제를 했습니다. 어차피 이용이 안되기 때문에 SK니까요..
네이트온 이런것 말고 개인적으로 안드로이폰에서 지원하는 앱들 몇개가 애플앱스토어에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Tmap, T smart card, 멤버쉽지갑등

여기서부턴 KT 해지================================================================================

저는 KT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해지방법을 물어봤습니다.
현재 아이폰4가 SK로 개통이 되어있어서 전 조금 귀찮은 방법으로 고객센터 전화를 했습니다. 한번 해보고 싶어서ㅋ

바로 아이폰4에 KT 유심칩을 다시 꼽고 114로 전화로 전화를 하는 것입니다. KT유심을 꽂으니 바로 olleh 3G로 인식을 하네요.
114를 누르면 KT나 SK나 모두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니까요. 머 통화 잘됩니다..^^;

전화를 걸땐 KT 고객센터의 소문은 들었는지라 조금은 각오(?)를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전화연결은 11시30분경에 했습니다. 혹시나 연결이 잘안된다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해지상담은 따로 없는 듯 해서 상담원연결로 바로 했습니다.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하고 잠깐 기다리니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옛날엔 주민번호를 다 넣었던거 같던데 바뀐듯한)

상담원 분께 물어보니 해지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팩스를 통해서 고객센터와 하던가 대리점 방문해서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팩스를 통해서 하는 방법을 물어보고(그냥 일부러 어차피 팩스로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대리점 가서 할 생각이었기에)
상담내용 듣고 대리점 해지 방법을 물어봤습니다.

가까운 지점 알아봐 주신다고 지역을 말하라고 해서 현재 있는 곳 말했습니다.
지하철역으로 말했는데 지하철역으론 검색이 안되시는지 해당 동을 알면 말해달라고 해서 동을 말해드렸습니다.
가까운 지점 찾으시고 해당 대리점 전화번호를 불러줄테니 메모 가능하냐고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그냥 문자로 안보내주냐고 했더니
상담하시는 분이 대리점 연락해보고 몇시까지 가능한지 알아보고 해당 내용도 같이 문자로 넣어준다고 하더군요.
알겠다고 했습니다.

전체적인 상담느낌은 부족하지만(먼가 부족하다는 이 느낌은 멀까요??ㅋ) 매우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제 입장에선 귀찮지만 전화번호만 와도 되지만
상담원 분께서 먼저 여러사항도 알아보고 문자를 넣어준다는 것이 좋은 기분을 들게 했습니다.

TV광고나 KT사장님도 말씀하신것도 그렇고 해서인지
올해는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한다는 느낌을 충분히 받게 했습니다.
상담도 간단하고 쉽게 끝났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지도 않고 말이죠.

문자는 10분안
에 온듯하구요. 점심시간에 대리점 가서 해지를 했습니다.

 

ps. 글은 2월 21일날 쓰고 이제 올리는..ㅋㅋ SK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4를 발매한다고 나오네요..ㅋ 힘들게 바꿨더니만.. 언넝 발매를 해서 아이폰용 T맵, Tbag등 제가 애용하는 앱들이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