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슬라이프/내가산것들

SK 갤럭시S와 KT 아이폰4 지난 4개월 사용후기

by 캐슬로드 2011. 1. 2.

저는 지금 핸드폰이 두개입니다.
SK 갤럭시S와 KT 아이폰4 두개를 모두 갖고 있습니다.
머 첨에 구입할땐 원대한 계획(응??)으로 구입을 했지만 지금은 둘다 손안의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정도라고나 할까??
핸드폰으로 전화나 문자를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아서인지 통화량은 항상 남는 듯 합니다.
그래서 둘중 하나를 정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두개의 핸드폰을 사용하는게 돈도 많이 들고 귀찮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한 생활이 되어야 하는데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정보들도 정리가 안되서 입니다.
결론적으로 결합상품이 되었지만 말이죠..

그럼 각설하고 그동안 순순한 제 경험으로 머리속에 남는 것을 두서없이 적어볼려고 합니다.

먼저 지금 현재 두개의 핸드폰과 통신사를 이용한 후 내린 결론은
통신사는 SK텔레콤을 핸드폰은 아이폰4를 사용하기로 맘을 굳혔습니다.

통신사를 SK텔레콤으로 결정한 것은 아무래도 오래 써왔던 SK텔레콤의 각종 혜택과 핸드폰 번호등을 버릴 수 없어서 입니다.


먼저 3~4년전에 발급받은 기업은행 모바일 세이브카드로 핸드폰청구금액의 15%를 할인받는 중입니다.
실제로는 청구금액의 15%가 OK캐쉬백으로 적립이됩니다. 현재 발급 중단입니다.


그리고 뮤직 매월 4회 무료도 있습니다. 한달에 4번 컬러링/벨소리/뮤직비디오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건 아마 아이폰4로 바꾸면 사용할 수 없는 서비스이긴 합니다..ㅋ(검색을 해봤는데 도저히 알길이 혹시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길)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제 핸드폰 번호도 맘에 들기 때문입니다.ㅋㅋ
기타 T월드 이용/멤버쉽카드/SK전용앱들도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4로 변경하게되면 사용할 수 없는 앱들이지만요..
너무 주관적인거 같군요.. 어차피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거라..



핸드폰을 아이폰으로 설정한 이유는 그냥 편해서 입니다.
갤럭시S랑 비교해서 머라 딱히 할 수 없는데 그냥 편합니다..ㅋㅋ
반응속도가 느리지도 않고 중간에 멈추는 것도 없구요.

물론 갤럭시S도 좋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에 느려지는 것은 제가 성격이 급하지도 않은데 답답함을 느낍니다.
아무래도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반응해야지' 하는 생각이 있어서 일까나.. 머 그렇습니다.
앱이나 인터넷을 실행할때 가끔식 재부팅할때 등등 갤럭시S 하단에 있는 세개의 버튼을 누를면
바로 반응하지 못하고 얼마가 지난 후 반응하는게 아쉽습니다.

외형으로 작고 슬림한 것도 이유가 됩니다. 머 이것도 개인차가 있겠지만 말이지만 제가 손이 좀 작은 편이라서 그런지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은 아이폰4가 더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현재 SK와 아이폰4와의 결합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조금 내용이 빈약하네요..ㅋ
그냥 두가지 폰과 통신사를 다 경험한 후 내린 개인적인 판단으로 참고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