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와포토샵/공유&소스&강좌

포토샵 공부를 위한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PDF 활용하기

by 캐슬로드 2016. 8. 30.


오래간만에 블로그에 글을 써보네요...

주변에 지인들이 가끔 포토샵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하더라구요...

보통은 "예제가 많이 있는 책을 사서 그걸 보고 따라해봐" 라고 얘기를 많이 해줍니다.

저도 그렇게 처음에 공부했구요.


하지만 요새는 유튜브등 동영상 사이트에 다양하고 많은 포토샵 강의가 있어서 책 없이도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공부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꼭 책은 아니지만 포토샵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사용안내서(도움말) PDF 입니다.


가장 최신 업데이트는 아래 있는 영문판 입니다.

<포토샵CC 영문 도움말 및 자습서> https://helpx.adobe.com/pdf/photoshop_reference.pdf

Last updated 6/19/2016 -> 2016년 6월 19일 업데이트네요...


한글로 된 것도 물론 있습니다.

<포토샵CC 한글 도움말 및 자습서 PDF> https://helpx.adobe.com/archive/kr/photoshop/cc/2015/photoshop_reference.pdf

한글로 된 건 2014년 1월 버젼으로 되어 있네요.

제가 찾은건 이게 최신인듯 합니다.


포토샵은 CS와 CC는 새로운 업데이트 부분만 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의 기능과 인터페이스는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기초를 익히고 포토샵을 공부하는데 2014년 버젼도 괜찮습니다.

물론 최신 버젼의 포토샵CC를 사용하고 있으면 새로운 기능들도 알아야 하겠지만 말이죠.


제가 카메라에 관심이 좀 있었을때 항상 들은 말이 일단 카메라를 사면 사용설명서부터 3번 정독이란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제 포토샵에 관심있는 분들은 페이지가 많아서 힘들겠지만 한 번 쭈욱 훑어보면 도움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PDF를 다운받아 아이북스에 넣고 아이패드로 중간 중간 참고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 등에 업로드 해놓고 컴퓨터로 포토샵 작업할때 아님 모바일로 심심할때 한번씩 읽어보심이 어떨까요??


댓글